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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살폈다! 상명,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와 마일리지 관리도 꼼꼼히 살펴주고. 내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관리도 일일이 살펴주고. 상명은 울 엄마 같은 따뜻한 보살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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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상명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상명대학교(이하 “우리 대학”이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우리 대학이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규정에 따라 수집·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대학은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우리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청구권 및 정정청구권 등 여러분의 권익을 존중하며, 여러분은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홈페이지에 고지할 것입니다.

홈페이지에서의 개인정보보호

이메일 및 서식 등을 통한 수집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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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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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 및 보호방침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우리 대학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할 것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연령 확인, 민원처리, 각종 고지·통지 등
  2. 입시 및 학사업무 처리
    입시전형, 신입생 선발, 학사관리(학적·성적·졸업 등), 외국인 유학생 및 교환학생 관리, 미래교육원수강생 학사관리 등
  3. 학교행정 업무 및 각종 서비스 제공
    학교행정 업무, 교육콘텐츠 제공, 증명서 발급, 장학 및 학자금 대출업무, 취업지원, 장애학생 지원, 학생생활관의 기숙사생 선발 및 관리, 도서 대출·반납 및 이용자 관리, 보건건강관리센터 운영 및 관리, 대학교 건물 무인출입관리 등
  4. 발전기금 관리: 기탁자 관리 및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
  5. 소관부서의 업무 행
  6. 기타 학교에서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은 경우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우리 대학은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처리하여, 권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처리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만료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개인정보파일에 명시된 정보에 대하여는 개인정보파일에 명시된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현황

  • 상명대학교는 「고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 시행령」에 따라 학사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거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 상명대학교에서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수집방법, 보유근거,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내역(항목, 수집방법, 보유근거, 보유기간)을 알려주는 표
개인정보
파일명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처리 근거 보유기간
입학관리 이름, 주민등록번호(재외국민과 외국인전형 등의 경우 : 외국인 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수험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성적정보, 기타(출신고교, 출신대학, 국적, 환불계좌번호)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73조(고유식별정보의 처리)
• 공공기록물법 시행령 제26조(보존기간)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35조 (입학전형자료)
10년
학사관리
(학적)
이름, 주민등록번호, 학번, 학과,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학위번호, 비상연락망(관계, 전화번호, 주소) • 고등교육법시행령제4조(학칙)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73조(고유식별정보의 처리)
준영구
학사관리
(성적)
이름, 주민등록번호, 학번, 학과, 취득학점, 평점평균 • 고등교육법시행령제4조(학칙) 준영구
학사관리
(졸업)
이름, 주민등록번호, 학번, 학과,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학위번호 • 고등교육법시행령제4조(학칙) 준영구
외국인 유학생 관리 이름, 국적, 출생국가, 여권번호, 출신대학, 주소, 연락처, 이메일, 생년월일, 외국인등록번호, 학번 • 출입국관리법 시행령 제101조(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 고등교육법시행령제4조(학칙)
준영구
외국인 유학생 입학관리 이름, 주민등록번호(재외국민과 외국인전형 등의 경우 : 외국인 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수험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성적정보, 기타(출신고교, 출신대학, 국적, 환불계좌번호)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73조(고유식별정보의 처리)
• 공공기록물법 시행령 제26조(보존기간)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35조 (입학전형자료)
10년
교환학생관리 이름, 주민등록번호, 학번, 연락처, 이메일 • 고등교육법시행령제4조(학칙) 준영구
미래교육원 및 미래교육센터 수강생 학사관리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수강강좌명, 결제방식 및 결제정보, 이수과정명, 발급번호, 발급일, 신청날짜 • 평생교육법시행규칙 제 4조 (학습계좌 운영) 준영구
장학생 관리 이름, 학번,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취득학점, 평점평균, 학자금지원구간 • 대학등록금에관한규칙제3조(등록금의 면제,감액)
•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의2(자료제출의 요청)
• 시행령 제36조의2(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준영구
증명발급관리 학번, 성명, 주민등록번호, 소속정보(대학, 학과), 과정, 상태, 기관명, 학생구분, 발신인 연락처, 발신인 이메일, 수취인명, 수취인 전화번호, 수취인 핸드폰번호, 주소 • 고등교육법시행령제4조(학칙)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73조(고유식별정보의 처리)
준영구
취업관리 이름, 학번, 주민등록번호, 성별, 집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입학연월, 졸업연월, 편입여부, 다전공학과명, 다전공학과명, 편입여부, 교직과정이수여부 • 「교육기본법」 제26조의3(교육 관련 통계조사)
• 「고등교육법」 제11조의3(교육통계조사 등)
• 「통계법」에 따른 일반조사 승인번호 제334003호(2004.03.30., 작성승인)
• 「교육관련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특례법」 제6조(고등교육기관의 공시대상정보 등)
• 「교육통계조사에 관한 훈령」(교육부 훈령 제260호)
5년
장애학생지원 이름, 학번, 대학(원), 학과(부), 주소, 연락처(본인 및 보호자), 이메일, 장애유형, 장애정도 • 상명대학교 장애학생 지원에 관한 규정 제9조(정보제공) 준영구
학생생활관의 기숙사생
선발 및 관리
학번(수험번호), 성별,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과정구분, 국적, 부모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주소, 연락처, 소속, 성적 • 상명대학교 학생생활관 규정 5년
도서 대출·반납
및 이용자 관리
이름, 개인번호(학번/직번), 생년월일, 이메일, 이용자신분, 휴대전화번호, 학과/부서, 휴ㆍ복학 상태
선택 : 기타연락처, 우편번호, 자택전화번호, 사진, 주소, 직장전화번호, 연체료
• 대학도서관진흥법 제7조 (대학도서관의 업무 등) 준영구
보건건강관리센터
운영 및 관리
소속, 개인번호(학번/직번), 이름, 건강상태 • 학교보건법 제7조의3(건강검사기록 10년


개인정보 파일 등록 확인 방법

개인정보 파일 등록 확인 방법을 알려주는 표
상명대학교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사이트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www.privacy.go.kr)
검색 방법 개인서비스 → 정보주체 권리행사(개인정보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기관명에 ‘상명대학교’를 입력하여도 조회가 가능)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우리 대학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ㆍ의결을 거친 경우
  5.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목적 외 이용·제3자 제공 내역 확인]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우리 대학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처리 하는 정보는 원활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위탁처리 업체와의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관리 현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감독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가 확인할 수 있도록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위탁 내역>

개인정보처리 위탁 내역
위탁대상자
(수탁기관)
기간 위탁업무 내용 수탁기관 연락처 관리부서
한국정보인증주식회사 25.04.01
~
25.08.31
증명서 자동발급기 유지보수 02-410-9637 교무팀
㈜링크스타트 25.04.28
~
26.02.28
진로취업 프로그램 위탁운영 02-6959-4759 취업진로지원팀
㈜아삽테크 25.04.01
~
26.03.31
2026학년도 신입학 입학전형관리시스템 유지보수 - 입학팀
㈜코멘토 25.03.01
~
26.02.28
온라인 현직자 멘토링 서비스 1661-9832 취업진로지원팀
㈜라이브텍 25.03.01
~
26.02.28
학술정보관 전자도서관 통합관리시스템 유지보수 02-522-9656 학술정보지원팀
㈜엔잡얼라이언스 25.03.01
~
26.02.28
학생경력개발시스템 SM Challenge e-포트폴리오 구축 및 유지보수 등 02-6237-8800 취업진로지원팀
성과의료재단 일산차병원 25.01.01
~
25.12.31
2025학년도 간호학 임상실습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 - 간호학과
㈜유웨이어플라이 24.05.27
~
27.02.28
신(편)입학 인터넷 원서접수, 전형료 수납대행 및 충원시스템 사업 운영 1588-8988 입학팀
㈜싸이버원 24.08.15
~
25.08.31
학생증(모바일학생증) 운영 02-3475-4900 학생복지팀
㈜에스원 22.08.05
~
27.08.31
교직원 신분증·출입카드 발급 및 출입권한 관리/ 통합경비시스템 유지 관리 1588-3112 총무회계팀
바자울정보기술(주) 20.03.02
~
계약 해지 시
연구과제의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 지원 0502-500-3625 산학협력단
㈜엠굿 24.05
~
사업완료시까지
공모전 참가자들의 개인정보에 관한 수집 및 관리 02-3272-0114 디지털만화영상전공
㈜케이닷컴 22.03.01
~
계약종료시(연장)
천안캠퍼스 전산자원 통합 유지보수(연장) 042-824-7571 정보통신지원팀
비앤에스 주식회사 23.03.01
~
계약종료시(연장)
천안캠퍼스 일체식 강의시스템 등 강의시설 유지보수(연장) 1877-5972 정보통신지원팀
㈜아이티스테이션 25.07.01
~
계약연장에 따른 신규 위탁계약서 업로드 예정
PC보안시스템 유지보수(연장) 1566-3524 정보통신지원팀

[개인정보처리 위탁 내역]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파일의 열람 요구

우리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다른 법률에 규정이 있는 경우 해당 법률)의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1)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2)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3)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4) 보상금ㆍ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5)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열람 청구 절차>

열람 청구 절차
온라인(인터넷) 오프라인(서면)
  1. 개인정보종합지원포털(www.privacy.go.kr)에 접속
  2. 개인서비스 > 정보주체 권리행사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클릭
  3. 본인확인 인증 확인(I-PIN, 휴대폰, 공동인증서 등 선택 후 인증)
  4.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을 통한 대상기관 선택
  5. 신청유형 선택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중 택 1)
  6. 요구서 작성 후 민원청구
  1.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를 작성하여 상명대학교 총무인사팀(총무회계팀)으로 제출

    신청서 작성시, 아래 <개인정보 열람 청구지> 및 제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를 통해 열람하고자 하는 개인정보파일명과 처리부서명을 확인하여 기재

  2. 청구주체 확인을 위하여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하여함

    만일, 대리인을 통하여 신청할 경우에는 "위임장"을 제출해야 함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위임장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지>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지
캠퍼스명 부서명 전화번호
서울캠퍼스 대학혁신추진단
대학혁신성과평가센터
02-2287-5165
WIDEEP 교육혁신원
교육학습혁신센터
02-2287-5427
WIDEEP 교육혁신원
자유전공학부지원센터 지원팀
02-2287-5187
WIDEEP 교육혁신원
비교과통합지원센터
02-2287-5166
WIDEEP 교육혁신원
교육혁신추진팀
02-2287-5169
대외협력처
커뮤니케이션팀
02-2287-5196
대외협력처
국제학생지원팀
02-2287-5469
대외협력처
외국인유학생상담센터
02-2287-5107
대외협력처
국제관계센터
02-2287-5468
기획조정처
기획예산팀
02-2287-5028
기획조정처
전략평가팀
02-2287-5428
정보통신처
정보통신팀
02-2287-5235
총무처
총무인사팀
02-2287-5020
총무처
재무회계팀
02-2287-5019
총무처
관리팀
02-2287-5232
교무처
교원인사팀
02-2287-5381
교무처
학사운영팀
02-2287-5012
교무처
교직지원센터
02-2287-5089
학생처
학생복지팀
02-2287-5015
학생처
장애학생지원센터
02-2287-5016
학생처
학생상담센터
02-2287-5328
학생처
학생생활관
02-781-7901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진로지원팀
02-2287-5017
입학처
입학팀
02-2287-5010
산학연구처/산학협력단
산학협력지원팀
02-2287-5186
산학연구처/산학협력단
산학연구관리팀
02-2287-5207
대학원교학팀 02-2287-5030
학술정보관
학술정보지원팀
02-2287-5193
미래교육원
교학팀
02-2287-5160
국제언어문화교육원
교학팀
02-2287-5298
천안캠퍼스 대학혁신추진단
대학혁신추진팀
041-550-5039
WIDEEP교육혁신원
교육혁신추진팀
041-550-5503
WIDEEP교육혁신원
교수학습혁신센터
교수학습혁신센터지원팀
041-550-5182
WIDEEP교육혁신원
비교과통합지원센터
041-623-0121
WIDEEP교육혁신원
자유전공학부지원센터
자유전공학부지원센터지원팀
041-550-5529
연구·산학혁신원
연구·산학혁신추진팀
041-550-5011
상명소셜임팩트센터(SSIC)
운영팀
041-550-5023
사업단
SW사업팀
041-550-5059
사업단
지능형로봇사업팀
041-550-5514
대외협력처
커뮤니케이션팀
041-550-5026
대외협력처
국제학생지원팀
041-550-5406
기획조정처
기획예산팀/전략평가팀
041-550-5008
정보통신처
정보통신지원팀
041-550-5041
총무처
총무회계팀
041-550-5031
총무처
관리팀
041-550-5033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진로지원팀
041-550-5037
대학일자리본부
현장실습·일경험지원팀
041-623-0369
입학처
입학팀
041-550-5013
교무처
교무팀
041-550-5382
학생처
학생복지팀
041-550-5021
학생처
장애학생지원센터
041-550-5021
학생처
학생상담센터
041-550-5539
학생처
학생생활관
041-623-0350
학생처
예비군대대
041-550-5392
산학연구처/산학협력단 041-550-5011
충남RISE사업추진단
RISE사업추진팀
041-550-5407
충남RISE사업추진단
미래교육센터
041-550-5054
충남RISE사업추진단
한중국제교육센터
041-550-5098
계당교양교육원
교학지원팀
041-550-5415
일반대학원
교학팀
041-550-5471
학술정보관
학술정보지원팀
041-550-5044
국제언어문화교육원 041-550-5513
청구(청구인(정보주체)) → 청구서제출 → 보유기관(부서) → 10일 이내 열람 → 열람시행

2. 개인정보파일의 정정 및 삭제 청구

우리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우리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청구(청구인(정보주체)) → 청구서제출 → 보유기관장 → 청구조치결과통지 필요시 증빙자료제출요구 → 청구(청구인(정보주체))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 우리 대학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 개인정보위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위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개인정보위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 나. 파기방법
      • 개인정보위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우리 대학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 및 동법시행령 제3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내부관리계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정기적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반드시 필요한 인원을 최소로 지정하고 안전한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합니다.
    3.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정기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조치
    1. 인정보에 대한 접근 관리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부여하여 접근통제를 하고 있으며, 외부로 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접속기록의 보관, 위변조 방지 및 관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및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도난 및 분실되지 않도록 정기적 모니터링 및 분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고유식별번호 등 암호화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보안구역에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예방하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와 점검을 수행하며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관리적, 기술적으로 모니터링 및 차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물리적 조치
    1. 문서보안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2.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서버실 등)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우리 대학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총무처장
전화번호 02-2287-5020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총무처 총무인사팀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전화번호 02-2287-5020
Fax : 02-2287-0031
주소 03016 서울특별시 종로구 홍지문2길 20
상명대학교 총무인사팀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총무처장
전화번호 041-550-5031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총무처 총무회계팀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전화번호 041-550-5031
Fax : 041-550-5032
주소 31066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상명대길 31
상명대학교천안캠퍼스 총무회계팀

법령의 규정 등에 의하여 수집한 개인정보가 수집 및 처리목적에 맞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항시 지도·감독 하겠습니다.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6월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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